홍보영상

SK E&S, 액화수소 드론 공개…‘세계 최장 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02-13 09:18 조회32회 댓글0건

본문

SK E&S, 액화수소 드론 공개…‘세계 최장 비행’


액화 수소를 이용해 하늘을 날아다니는 드론입니다.

이 드론은 최근 자체 시연을 통해 13시간24분의 비행 기록을 세웠습니다.

SK E&S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2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세계 최장 연속비행에 성공한 액화수소 드론을 공개했습니다.

 

기존 드론의 최장 비행 기록은 12시간 7분이었지만, SK E&S는 최근 대전에 있는 협력사의 실내 비행 시험장에서 13시간 24분의 비행 기록을 세우면서 세계 최장 연속비행에 성공한 겁니다.

 

액화수소 드론은 기체 상태의 수소를 영하 253℃까지 냉각해 연료로 사용하는 것으로,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 드론에 비해 최대 26배 이상 오래 비행할 수 있습니다.

 

SK E&S는 향후 수소사업에 18조원을 투입해 드론택배와 드론택시 등 물류·운송 분야까지 활용 분야를 넓힐 예정입니다.

 

SK E&S는 액화수소 드론을 포석으로 수소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액화수소 드론 제품 특화 벤처인 엑센스, 수소 액화기술 개발 기업인 헥사, 드론 비행제어 시스템 개발 전문 기업인 파인브이티와 파트너십을 맺고 협력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또 관계사인 SK텔레콤, SK C&C와도 각각 ICT 통신기술 기반의 수소드론 운영 소프트웨어, 수소드론 기반 객체인식 시스템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